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인천공항 공항버스, 공항철도 시간표 확인

구글 검색

인천공항 공항버스, 공항철도 시간표 확인


 우리나라의 관문, 바로 인천공항인데요.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 12년 연속 1위의 

인천공항을 한결 가깝게 연결해주는 것이 바로 공항버스/공항철도일 것입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공항이다보니 주차시설이 아무리 커도 불편한 것은 사실일테죠. 그래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오히려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인천공항을 연결하는 버스와 철도, 지하철까지 시간표와 이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인천공항을 검색하시면 교통/주차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대중교통 수단이나 주차 문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페이지입니다. 교통/주차로 이동하시면됩니다.



교통/주차 메뉴로 이동하시게 되면 각종 대중교통에 대한 안내와 함께 콜밴 이용에 대한 메뉴까지 보이는데요, 오늘은 버스/공항철도/KTX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공항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항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위치들입니다. 되게 복잡하게 생겼지만 각 노선별로 구분되어져 있으며 외부 매표소 뒷편으로 승차장이 배치되어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공항버스메뉴에는 각 지역으로 바로 연결되는 노선버스뿐만 아니라 지방행 고속버스 안내까지 친절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지역별로 승차위치까지 표시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서울 시내방면을 순환하는 리무진버스입니다. 

첫 번째로 (주)공항리무진에서 운영하는 리무진 버스입니다. 



이 리무진 버스는 인천공항을 출발해 서울역까지 가는 N6001번과 강남터미널까지 가는 N6000번 2 개의 노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리무진 버스는 KAL(대한항공) 리무진 버스인데요, 노선은 잠실까지 가는 강남방면과 서울역까지 가는 강북방면 2 개의 노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제 인천공제공항과 서울 도심을 연결하는 공항철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역은 입국층과 출국층이 별도로 연결되어 있으니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운행노선은 인천공항에서 서울역까지 직통으로 연결되는 AREX직통열차가 있으며, 중간에 지하철역을 경유하는 일반열차가 있습니다. 


일반열차의 경우 환승역을 주로 경유하며, 소요시간은 일반열차의 경우 58분, 직통열차의 경우 43분이 소요됩니다.


 지하1층 교통센터에는 KTX역이 함께 있는데요, 일반열차와 KTX타는 곳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경부선과 경전선의 경우 서울역을 경유하여 각 지방으로 운행하며, 호남선과 전라선은 용산역을 거쳐 운행됩니다.


 출발 전에 미리 한번 확인하시고 불편함 없는 즐거운 여행되세요~!






이 글을 공유해요!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